전기차가 빠르게 대중화되면서 많은 사람들이 내연기관차보다 전기차를 구매하고자하는 분들이 계십니다.
전기차도 이제 배터리 가격이 많이 낮아지면서 일반 내연기관차처럼 가격대가 대중화되어 가성비가 좋은 모델들이 속속 등장하고 있습니다.
특히 지자체에서 제공하는 보조금에다가 친환경자동차 혜택까지 고려한다면 전기차를 구입하는 것이 오히려 경제적이다라는 말도 나오고 있습니다.
가성비 좋은 전기차를 찾고 있다면 고려해볼만한 전기차 추천 리스트 TOP 5를 참고해보시길 바랍니다.
가성비 전기차 추천 TOP 5
전기차는 자동차에 들어가는 배터리 때문에 차량가액은 일반 차량보다 조금 높을 수 있지만 보조금 혜택을 받을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보조금까지 적용한다면 2,000만원~3,000만원 대에서도 신차를 구입할 수 있기 때문에 사회초년생도 전기차를 구매할 수 있다고 봅니다.
1. 현대 캐스퍼 일렉트릭

2025년 가장 가성비가 뛰어난 전기차를 꼽으라면 단연 현대의 캐스퍼 일렉트릭을 추천드리고 싶습니다.
49kWh 배터리로 1회 충전만으로 최대 315km를 갈 수 있고 보조금 적용 시 2,000만원 대에 구입 가능한 모델에 속합니다.
장거리 운행을 많이 다니지 않는 사회초년생이나 도심 주행을 자주하는 운전자에게 추천하는 모델입니다.
세컨카로도 많이 이용되고 있어 그만큼 가성비가 뛰어난 전기차 모델이라고 볼 수 있겠습니다.
2. 기아 EV3

기아 EV3는 스탠다드 모델과 롱레인지 모델로 구성되어 있으며 각각 최대 350km/500km를 주행할 수 있습니다.
경차 사이즈와 비슷한 캐스퍼 일렉트릭보다는 좀 더 넓은 공간과 실용성이 필요하다면 추천하는 모델로 SUV 형태의 장점도 가져올 수 있습니다.
스탠다드 모델의 경우 보조금을 적용하면 3,000만원대에 구입이 가능하며 국산차답게 수리비가 상대적으로 저렴하고 용이하기도 합니다.
3. 폭스바겐 ID.4

폭스바겐에서 출시한 ID.4 모델은 복합 주행거리 424km 주행이 가능하며 전기 SUV에 속해 실용적인 공간을 활용할 수 있습니다.
한때 폭스바겐ID4 대란이 일어나면서 거의 3,000만원도 안되는 가격에 구매할 수 있어 많은 사람들이 출고하기도 했습니다.
지금은 매칭 보조금이 사라져 다른 보조금을 적용하는 경우 3,000만원대에 구입이 가능하지만 그럼에도 가성비가 좋은 차량이라고 볼 수 있겠습니다.
4. BYD 아토3

중국 자동차 브랜드 BYD가 올해 출시한 아토3는 가격적인 경쟁력에서 우위를 차지하고 있으며 SUV 모델에 속해 많은 주목을 받고 있습니다.
복합 주행거리 321km 주행이 가능하며 보조금까지 적용하면 2천만원 후반대에도 구입이 가능해 가성비 끝판왕이라고 볼 수 있겠습니다.
국내에서는 중국 차에 대한 인식이 좋지 않아 판매량이 뛰어나지는 않지만 전세계적으로는 100만대 이상 판매되면서 상품성에 대한 인정을 받고 있습니다.
5. 폴스타2

스웨덴 자동차 브랜드 폴스타에서 출시한 세단 전기차로 감각적인 디자인과 합리적인 가격으로 가성비가 좋다는 평을 받고 있습니다.
주행거리는 1회 충전 시 최대 409km 주행 가능하며 테슬라 모델3의 경쟁차량으로 보조금 적용 시 3,000만원 후반대에도 구매가 가능합니다.
특히 전 세계적으로 가격을 비교해보면 롱레인지 싱글모터 차량가액이 한국이 가장 낮은편에 속하고 있어 가성비를 논할 수 있다고 볼 수 있겠습니다.
전기차 하이패스 등록하는 방법 (고속도로 통행료 할인)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