첫 취업 후 사회초년생이 되었다면 가장 먼저 고민하게 되는 것 중 하나는 바로 자동차 구매가 아닐까 싶습니다.
출퇴근 용도로 자동차를 구매하거나 주말에는 여행, 애인과 함께 타고 다닐 수 있는 차량을 구매하게 됩니다.
사회초년생이라면 대부분 첫차로 중고차를 고민하기 마련이기에 첫 차로 구매하기 좋은 중고차를 알아보겠습니다.
사회초년생 중고차 추천 TOP 5
사회초년생들이 첫 차로 중고차를 많이 선택하는 이유는 바로 신차 대비 저렴한 가격이 가장 큰 이유입니다.
아무래도 연식이 오래될수록 감가가 높아지기에 첫 차를 구매하는 사회초년생이라면 부담이 덜할 수 밖에 없습니다.
첫 차를 선택할 때는 자신이 필요한 차종과 예산, 색상 등을 미리 고려한 뒤 자동차를 구매하시길 바랍니다.
1. 현대 코나
현대자동차의 대표적인 소형 SUV인 코나는 SUV 차량을 원하는 사회초년생들에게 적합한 차종에 속합니다.
추천하는 연식은 2017~2020 초기형 모델을 중고차로 구매하는 것을 추천하며 가격대는 천만원 중후반대 가격을 형성하고 있습니다.
비슷한 차종으로는 기아의 셀토스와 니로, KG모빌리티의 티볼리, 쉐보레의 트레일 블레이저 등이 있습니다.
2. 현대 아반떼AD
국민차라는 대명사가 붙을 정도로 많은 사람들이 타고다니는 아반떼는 사회초년생들이 가장 많이 선택하는 차량 중 하나입니다.
부품 수급도 쉽고 중고차 재판매 시 감가도 적기 때문에 수요가 많아 인기가 높은 차종에 속합니다.
아반떼 모델 중에서도 아반떼AD는 준수한 디자인과 높은 연비를 구비하고 있으며 매물도 많아 좋은 차를 구하기 쉽습니다.
현대 아반떼 MD AD CN7 중고차 가격 시세표 알아보기
3. 쉐보레 올 뉴 크루즈
쉐보레 크루즈는 단종된 차량이지만 그만큼 감가를 많이 당해 비교적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는 중고차에 속합니다.
날렵한 디자인으로 젊은 20대 남성들에게 인기가 많으며 높은 출력으로 운전하는 재미도 있습니다.
하지만 쉐보레의 단점 중 하나인 높은 수리비 때문에 중고차 구매 시 꼼꼼하게 확인해야합니다.
4. 기아 더 뉴 레이
기아의 더 뉴 레이 모델은 17년~22년식 경차 모델로 경차의 단점인 좁은 실내 공간을 극복한 차종에 속합니다.
첫 차를 구매하는 20대 여성들이 가장 선호하는 차량으로 운전하기가 편하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또한 경차 혜택을 그대로 가져가기 때문에 톨비 할인이나 유류비 환급 등 다양한 경차 혜택까지 받아볼 수 있습니다.
5. 현대 LF소나타
현대 LF소나타는 14년~17년 식 구형 모델이지만 중형 중고차 중에 가장 가성비가 뛰어난 모델로 유명합니다.
아반떼보다 높은 감가이지만 넓은 실내 공간과 고질병이 없는 누우엔진이 부착되어 있어 잔고장도 적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아반떼AD의 다소 좁은 실내 공간이 아쉽다면 가성비 좋은 LF소나타를 추천드리고 싶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