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2024년 한 해 동안 전 세계에서 가장 많이 팔린 자동차는 토요타의 코롤라도 국내에서는 판매량이 적지만 전 세계에서는 높은 판매량을 기록하고 있습니다.
글로벌 자동차 판매량 순위 1위부터 10위까지 살펴보고 전 세계에서는 어떤 차가 제일 많이 팔렸는지 알아보시길 바랍니다.
세계 자동차 판매량 순위 TOP 10
1위 토요타 코롤라
토요타 코롤라는 1966년부터 일본의 토요타에서 생산되고 있는 준중형 차량으로 국내에서는 생소하지만 글로벌에서는 국내의 아반떼 같은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특히 미국인들에게는 첫 차의 이미지가 강하게 박혀있으며 지금까지 전 세계에서 가장 많이 팔린 자동차에 속합니다.
2024년 한 해 판매량은 104만대로 전년 대비 판매량은 1.3% 감소했음에도 불구하고 유일하게 100만대가 넘게 팔린 자동차입니다.
2위 테슬라 모델Y
미국의 테슬라에서 내놓은 중형 SUV인 테슬라 모델 Y는 출시하자마자 많은 인기를 끌면서 엄청난 판매량을 기록해오고 있습니다.
특히 23년부터는 생산지가 중국 기가 상하이 팩토리로 옮겨지면서 출고가격까지 낮아져 더 많은 판매량을 보이고 있습니다.
2024년 한 해 판매량은 97만대로 아쉽게도 100만대 판매량을 넘어서지는 못했지만 2위를 차지하고 있습니다.
3위 토요타 라브4
토요타에서 만든 준중형 SUV 라브는 국내에서도 판매중인 일본의 SUV로 컴팩트 SUV 중에서는 시장에서 독보적인 존재입니다.
컴팩트카의 기동성과 연비를 가진 장점과 동시에 SUV의 장점을 고루 갖추고 있어 북미 시장에서 많은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24년 한해 동안 92만대가 팔렸으며 23년도 대비 판매량이 12.3%나 늘어 가장 높은 판매량 성장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4위 포드 F-150
미국 포드에서 생산하는 픽업트럭으로 F 시리즈의 핵심 모델에 속하며 40년이 넘도록 미국에서 가장 많이 팔린 차에 속합니다.
강한 픽업트럭답게 최대 6,000kg이 넘는 견인력을 자랑하고 있어 트레일러나 보트를 끌고 다니는 사람들이 많습니다.
24년 판매량 81만대를 자랑하고 있으며 픽업트럭임에도 불구하고 높은 판매량과 4위 순위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5위 혼다 CR-V
글로벌 시장에서 꾸준히 인기있는 패밀리 SUV로 넓은 실내공간과 효율적인 연비로 시내 주행과 고속도로 모두 적합한 차량입니다.
혼다 센싱이 기본적으로 탑재되어 있어 운전자 보조 시스템을 활용하는 사람들이 많으며 미국과 유럽, 아시아 시장에서 높은 판매량을 보입니다.
24년 판매량 66만대로 패밀리 SUV 시장에서는 독보적인 1위를 차지하고 있다고 볼 수 있습니다.
6위 쉐보라 실버라도
포드 F-150과 경쟁하는 미국 픽업트럭으로 반자율주행 기능과 터치스크린 시스템을 탑재하고 있어 좋은 평을 받고 있습니다.
특히 거대한 미국 픽업트럭 시장에서 라이프스타일 차량으로도 운용하는 사람들이 늘어나면서 꾸준한 인기를 받고 있습니다.
24년 판매량은 57만대로 포드의 F-150에는 못 미치지만 충분한 대안책으로 많은 사람들이 선택하고 있습니다.
7위 현대 투싼
글로벌 시장에서 가장 많이 팔리는 국산 차량인 현대 투싼은 실용적이면서도 뛰어난 외관 디자인으로 많은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
유럽과 미국을 포함한 전 세계 글로벌 시장에서 호평을 받고 있으며 미래지향적인 디자인이 좋은 평가를 얻고 있습니다.
24년 판매량은 55만대로 23년 대비 2.6% 감소했지만 글로벌 판매 순위를 계속해서 유지할 것으로 보입니다.
8위 토요타 캠리
중형 세단 부문에서 가장 많은 판매량을 기록하고 있는 토요타의 캠리는 오랜 시간 쌓아온 신뢰로 편안한 승차감까지 제공하고 있습니다.
특히 사람들에게 ‘잔고장이 적은 차’라는 인식이 강해서 개인 차량 뿐만 아니라 법인 차나 택시 등으로도 활용이 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24년 판매량은 53만대로 23년 대비 7.9% 감소하여 판매량이 많이 저조해졌습니다. 이는 SUV 선호도가 높아짐에 따른 결과로 보입니다.
9위 BYD 송
급속도로 발전하는 중국 전기차 시장에서 테슬라를 위협하는 BYD의 SUV인 송은 전기차 모델과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모델이 출시되어 있습니다.
중국 정부 지원까지 받으면서 최근에는 국내에도 출시하여 전기차 시장을 뒤흔드는 새로운 모델이 나오고 있다는 주목을 받고 있습니다.
24년 판매량은 50만대로 23년 대비 47.4%나 증가해 압도적인 수치로 급속도로 발전하는 중국 전기차 시장임을 알 수 있습니다.
10위 기아 스포티지
현대차에 이어 글로벌 시장 판매량 10위를 달성한 기아의 스포티지는 실용적인 실내공간과 디자인으로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차입니다.
특히 하이브리드 모델이 많은 인기를 끌고 있으며 경제적인 차, 패밀리카로 많은 인기를 힘입고 있는 모델입니다.
24년도 판매량은 49만대로 23년도 대비 4.1% 판매량 증가하였으며 꾸준히 성장세를 보이고 있는 모델입니다.
결론
2024년 글로벌 자동차 시장에서는 코롤라가 여전히 준중형 세단으로써 입지를 강하게 유지하고 있으며 SUV 시장을 선호하는 소비자가 증가했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특히 모델Y와 송의 성장으로 전기차 시장이 확대되고 있으며 미국 시장에서는 픽업트럭이 많은 판매량이 보입니다.
그 중에서도 한국 브랜드 현대와 기아의 투싼, 스포티지가 꾸준한 판매량을 기록하고 있으며 SUV 시장의 판도를 더욱 강하게 다져야할 시기임을 보여줍니다.
테슬라 모델Y 타이어 추천 TOP 5 교체 사이즈 가성비 모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