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기렌트카 계약기간 추천 24개월부터 60개월까지

장기렌트카를 이용하게 되면 여러가지 조건 중 가장 먼저 선택해야하는 필수조건은 바로 장기렌트 계약기간입니다.

장기렌트카 계약기간은 보통 최소 2년(24개월)부터 길게는 60개월(5년)까지 장기렌트 계약 후 신차를 이용하게 됩니다.

다른 사람들이 가장 많이 선택하는 장기렌트 계약기간과 사용 목적별 계약기간을 알아보겠습니다.

장기렌트카 계약기간 추천

장기렌트 계약 시 70% 이상의 많은 사람들이 계약하는 기간은 48개월(4년)로 압도적인 비율을 자랑하고 있습니다.

장기렌트 계약기간

장기렌트 또한 렌트사에서 대출을 통해 차량을 구매 후 대여를 해주기 때문에 기간이 길어질수록 이자 부담이 높아집니다.

그렇다고해서 무조건 짧게 계약하게 된다면 감가상각으로 인해 월 렌트 비용만 높아지게 됩니다.

대부분 많은 사람들이 이용하는 장기렌트 48개월을 보편적이고 적절한 장기렌트 계약기간으로 추천드립니다.

장기렌트 1년 계약

장기렌트 계약 특성 상 최소 2년부터 5년 이내 계약이 가능하기 때문에 1년 이하 렌트가 필요한 경우에는 적합하지 않습니다.

이 경우에는 일반적인 장기렌트보다 1년 단위 계약이 가능한 중고차 장기렌트를 이용해보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신차 장기렌트 대비 저렴한 금액으로 장기렌트를 이용할 수 있으며 12개월 계약이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장기렌트 2년 계약

장기렌트카 2년 계약은 사실상 거의 전무하다시피 할 정도로 거의 이루어지지 않는 계약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기간이 너무 짧아 렌트 업체 입장에서는 감가는 감가대로 맞고 렌트 비용은 회수하기 어려운 기간입니다.

이 때문에 월 렌트료를 높일수밖에 없어 장기렌트 이용자 입장에서도 높은 월 비용을 지출해야합니다.

장기렌트 3년 계약

장기렌트 계약 기간을 3년으로 하는 경우 대부분 보험 경력 초기화를 위해 3년간 장기렌트를 이용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교통사고가 크게 났거나 자동차 보험료가 많이 인상된 경우 자동차 보험을 가입하기보다 보험 경력을 초기화하는 것이 합리적입니다.

이 경우에는 보험 경력 초기화 기간인 3년만 장기렌트를 이용한 뒤 다시 자차로 넘어가는 것이 가장 경제적입니다.

장기렌트 4년 계약

장기렌트카를 이용하는 고객 중 70% 이상이 선택하는 기간으로 너무 길지도 않고 짧지도 않은 적당한 기간입니다.

기간이 짧지 않아 월 렌탈료도 낮아지면서 이자에 대한 부담도 5년보다는 상대적으로 적어 추천드리는 계약기간입니다.

장기렌트 5년 계약

장기렌트 이용 고객 중 20%가 선택하는 5년(60개월) 장기렌트는 4년 다음으로 많은 고객들이 이용하는 계약기간입니다.

5년 동안 확실히 차를 바꾸지 않고 계속해서 이용할 수 있다면 5년 계약 기간을 선택하여 조금이나마 월 렌트료를 낮출 수 있습니다.

매월 나가는 월 렌트료를 최소화하거나 법인, 사업용 장기렌트를 출고하는 경우 많이 이용하고 있습니다.

결론

장기렌트 계약기간이 길면 길수록 매월 지출해야하는 비용에 대한 부담은 덜수 있습니다.

하지만 사실상 총액에 대한 금액을 나누어낼 뿐이기에 이자에 대한 부담을 간과하지 않을 수 없습니다.

일반적인 장기렌트 이용자라면 4년(48개월) 장기렌트 계약 기간을 선택 후 차량을 바꾸거나 인수하는 방식을 추천드리고 싶습니다.

2년 이하 렌트 이용이 필요하다면 장기렌트보다는 중고차 장기렌트를 통해 짧은 장기렌트를 이용해보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