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통사고 발생 시 한방병원/한의원 가는 이유

예상치 못한 시점에 언제든지 발생할 수 있는 교통사고는 언제든 누구에게나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교통사고가 발생하게 되면 누구나 치료를 반드시 받아야만 합니다.

대부분 사람들이 교통사고 발생 시 한방병원이나 한의원에 방문하여 치료를 받는 경우가 많습니다.

교통사고 발생 시 사람들이 한방병원, 한의원에서 치료받는 이유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한방병원(한의원)과 정형외과 차이점

교통사고 발생 시 방문할 수 있는 병원은 크게 정형외과 한의원으로 나뉘게 됩니다.

정형외과의 경우에는 물리치료까지만 보험처리가 되며 도수치료 및 운동치료는 자동차보험처리가 되지 않아 자비가 발생하게 됩니다.

이러한 물리치료 또한 찜질 및 초음파만 포함하고 있어 사고 치료 회복에 크게 도움을 주지 못할 수 있습니다.

한의원, 한방병원 치료의 경우 물리치료 + 침, 추나 치료까지 보험처리가 가능하며 한약까지 지어갈 수 있습니다.

교통사고의 경우 휴유증이 많이 남는 사고이기 때문에 보다 확실한 치료를 요하는 사고입니다.

한방병원 교통사고 전문치료

한방병원에서는 교통사고를 전문으로 치료하는 한방 특화치료를 지원하고 있습니다.

한방병원에서는 교통사고 전문치료를 통해 주로 다치게 되는 목이나 허리, 척추 등의 치료를 통해 보다 정확하게 검사하고 치료받을 수 있습니다.

최근에는 한방병원에서는 양,한뱡 협진 진료를 통해 첨단 장비와 한방치료를 함께 진행하여 교통사고 후유증이 남지 않도록 초기에 치료할 수 있다는 장점을 지닌 한의원이 많습니다.

한의원 교통사고 합의금

한의원 사고 치료시 상대적으로 높은 치료비를 요하게 되나 이는 합의금에 산정되어 보다 높은 금액의 합의금을 받을 수 있게 됩니다.

물론 이를 악용하여 편법으로 높은 합의금을 갈취한다면 되려 보험료가 오르는 악순환을 일으킬 수 있습니다.

하지만 보험사 측에서는 비싼 한방병원에서 오랜 기간 치료를 받는 상대방이 달갑지 않기 때문에 빠르게 합의를 진행하려 더욱 노력할 것이고 합의금 산정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될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