타오바오 이미지 검색 막힘 대체 방법 [모바일 검색]

타오바오, 1688, 알리익스프레스를 통해 물건을 구매하거나 구매대행을 하기 위해서는 이미지 검색이 많은 도움이 되고 있습니다.

특히 국내 사용자의 경우 중국어로 검색이 어렵기 때문에 이러한 이미지 검색을 많이 이용해왔는데요, 최근 타오바오 이미지 검색이 막히게 되면서 새로운 방법을 찾는 분들이 많이 계십니다.

타오바오 이미지 검색을 대체할 수 있는 새로운 이미지 검색 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타오바오 이미지 검색 막힘 오류

타오바오 이미지 검색 오류
타오바오 이미지 검색 오류

기존 타오바오 이미지 검색 사이트에 접속하면 이상한 영어과 문자들이 나열되면서 오류가 뜨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크롬 확장 프로그램을 통해 제공하는 이미지 검색기 또한 이미지 전송부터 되지 않아 이미지 검색 자체가 되고 있지 않습니다.

이렇게 정상적으로 작동하던 타오바오 이미지 검색이 막히게 된 것은 중국 타오바오 측에서 이미지 검색이 불가하도록 크롤링 기능을 막아놓은 것으로 예상됩니다.

이러한 기능이 언제까지 막힐 지, 추후 사용 가능 여부도 불분명한 상황이기 때문에 이러한 기능을 대체할 수 있는 방안을 찾아야 할 것입니다.

타오바오 이미지 검색 대체 방법 [모바일 검색]

타오바오 모바일 이미지 검색
타오바오 모바일 이미지 검색

타오바오에서 사진, 이미지를 통해 물건을 찾는 방법으로 아직 막히지 않은 방법은 바로 ‘모바일 타오바오’를 이용하는 방법입니다.

모바일 타오바오 어플 버전 메인화면에 접속하게 되면 검색 창에 ‘카메라 버튼’ 클릭을 통해 이미지를 찍을 수 있습니다.

위과 같이 컴퓨터 화면에 캡쳐된 상품이미지를 모바일 이미지 검색을 통해 검색하면  타오바오 내의 상품과 동일한 제품을 바로 찾아낼 수 있습니다.

모바일 타오바오는 제공된 링크를 통해 이동하여 무료로 다운로드 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