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료로 쓸만한 VPN 추천 순위 정리 TOP 5

VPN은 가상사설망으로 생각보다 많은 분들이 활용하고 계시는 무료 VPN 어플과 프로그램이 존재하고 있는데요, 오늘은 무료로 VPN을 이용할 수 있는 사이트와 프로그램을 추천드리려 합니다.

이러한 VPN은 무료로 사용하더라도 유료만큼의 속도를 느낄 수는 없겠지만 충분히 자신의 IP와 위치 등 개인정보를 숨기고 인터넷을 이용할 수 있다는 장점을 지니고 있답니다. 

무료 중에서도 유료 VPN 기능에 버금가는 유용하고 쓸만한 VPN 사이트를 5곳 추려 추천해드리니 유용하게 활용하시길 바랍니다.


무료 VPN 사이트 추천 TOP5

  1. Proton VPN
  2. Windscribe
  3. hide.me
  4. Hotspot Shield
  5. TunnelBear VPN

1. Proton VPN [추천]

ProtonVPN
ProtonVPN

첫번째로 추천드리는 무료 VPN 사이트는 바로 Proton VPN입니다.

아마 무료로 제공되는 VPN사이트 중에서는 가장 많은 분들이 이용하기도 하며 무제한으로 데이터를 제공하고 있어 제일 추천드릴 수 있는 사이트가 아닐까 싶습니다.

ProtonVPN에서는 무료와 유료를 선택하여 사용할 수 있으며 무료 버전을 이용하는 경우 수많은 국가를 선택할 수는 없지만 3개 국가인 네덜란드, 미국, 일본 중 국가를 선택하여 IP를 우회하여 사용할 수 있습니다.

또한, 무료임에도 불구하고 속도 기준 ‘보통’ 정도의 속도를 자랑하고 있으며 이는 타 무료 VPN 대비 상당히 높은 속도를 제공하고 있다는 것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무료 VPN을 이용하시는 분들 중 가장 불안 요소로 꼽는 보안 부분에 대해서도 무료임에도 불구하고 암호화 시스템을 제공합니다.

이를 통해 서버에 전송되는 데이터를 읽을 수 없는 데이터로 전달하여 보안성도 뛰어나다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매년 아마 가장 많은 사람들이 찾는 무료 VPN 프로그램이 되지 않을까 생각되며 무료로 사용하다 유료로 넘어가는 유저들이 많은 만큼 훌륭한 IP우회, VPN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는 것을 알 수 있겠습니다.

2. Windscribe [스트리밍]

Windscribe 홈페이지
Windscribe

Windscribe의 가장 큰 특장점은 제한 없는 기기 연결 개수를 제공하고 있다는 점에서 아무래도 가장 큰 장점을 띄고 있습니다.

이러한 무료 VPN임에도 Windscribe에서는 OTT를 이용함에 있어서 해외 영화나 드라마를 즐기기 위해 VPN을 이용하는 경우 가장 많이 사용되고 있는 무료 VPN인 것으로 나타나고 있습니다.

VPN 제공 속도 또한 유료 VPN 대비 약 30% 정도 낮은 속도를 보여주고 있으나 무료 버전임에도 이 정도의 속도라면 아주 선방하는 정도라고 볼 수 있겠습니다.

안타깝게도 제공하는 데이터는 월간 10GB로 제한되어 있으며 무료로 5GB를 더 받기 위해서는 VPN을 트윗하면 받을 수 있습니다.

3. hide.me

hide.me 사이트 홈페이지
hide.me

hide.me 사이트는 사이트 제목만 보아도 무언가 나를 숨겨줄 것만 같은 사이트 명을 지니고 있는 무료 VPN 사이트입니다.

hide.me 사이트는 여러 무료 VPN 사이트 중에서도 파일 다운로드를 진행할 때 가장 추천드리고 싶은 VPN 우회 사이트에 속합니다.

유료 VPN 대비 약 20% 정도 속도가 낮은편에 속하나 파일을 다운로드하는 데에는 가장 빠른 속도를 자랑하고 있으며 무료 버전만으로도 스트리밍, OTT 서비스를 즐기기에 충분한 용량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만약 유료 버전으로 업그레이드를 희망한다면 월 3,500원에 초고속 VPN을 이용할 수 있으며 데이터 또한 무제한이고 약 2,000개 이상의 수많은 서버에 접속하여 안심하고 이용할 수 있다.

4. Hotspot Shield – 웹 서칭

Hotspot Shield 홈페이지
Hotspot Shield

Hotspot Shield 사이트는 사이트 명만 보아도 무언가 나를 지켜줄 것만 같은 느낌을 가져다주는 주소이다.

본 사이트는 웹써칭을 하기에 가장 추천하고 싶은 사이트로 월 15GB까지 무료로 VPN 우회를 제공하고 있어 무료 VPN 사이트 중에서는 가장 많은 데이터량을 자랑하고 있다.

아쉽게도 기기는 한 대만 연결이 가능하고 월간 15GB인 대신 일간 500mb로 제한하여 매일 500MB 나누어 무료로 써야한다는 단점이 있다.

유료로 업그레이드를 진행하면 월 3,500원으로 무제한 데이터와 동시에 약 1,800개의 서버를 이용하며 해킹 방지 및 우수한 보안 서비스를 누릴 수 있다.

5. TunnelBear VPN

TunnelBear 홈페이지
TunnelBear

TunnelBear VPN 프로그램은 제일 간단하고 손쉬운 VPN 조작으로 VPN을 처음 접해본 사람들에게 가장 추천드리고 싶은 무료 VPN 사이트입니다.

가장 많은 국가에 연결(45개국)할 수 있으며 제공하는 속도로는 타 유료 대비 약 35%정도로 위에서 추천한 VPN보다는 속도가 약간 느린편에 속합니다.

하지만 이용이 편리하고 무료 사용자에 제한을 두지 않는다는 장점 때문에 VPN을 처음 사용해보는 초보자들에게 가장 추천하고 싶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