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료 음원 파일 다운로드 사이트 추천 TOP3

무료 음악 다운로드 사이트를 찾으시는 분들을 위해 MP3 파일을 무료로 다운로드할 수 있는 사이트를 공유해드리고자 합니다.

간혹 비행기나 열차, 오지, 바다 등 데이터가 통하지 않는 공간에서 음악을 즐기고픈 순간이 생길 수 있습니다.

 그 외에도 음원의 MP3 파일이 필요한 경우 오늘 소개해드리는 무료 음악 다운로드 사이트 TOP3를 참고하시어 음악을 다운로드하고 스마트폰 혹은 컴퓨터에 저장하여 자유롭게 음악을 감상하시길 바라겠습니다.

 최근에는 유튜브 뮤직과 같은 다양한 음원 지원 어플,프로그램이 속속 등장하고 있지만 위의 프로그램은 유료로 음악을 제공하고 있어 매달 지속적으로 비용을 감당하기에 부담스러운 분들이 계실 것입니다.

무료 MP3 음악 다운 사이트로 소개해드리는 3곳의 사이트는 일체 결제를 유도하거나 지불 등의 정보를 입력하지 않더라도 자유롭게 음원 파일을 다운로드할 수 있으니 음악 감상에 참고하시길 바라겠습니다.

 모든 음원 다운로드 사이트는 직접 이용해본 사이트만 소개해드리고 있으며 그중에서도 국내 음원을 다운로드하기 좋은 사이트를 선별하여 TOP3 사이트를 추천해드리고 있습니다.


무료 음악 다운로드 사이트 종류

  1. mp3web
  2. 사운드 클라우드
  3. Youtube 음원 추출

무료 음악 MP3파일 다운로드 TOP 3

1. mp3 web

첫 번째로 추천해 드릴 음악 다운로드 사이트는 바로 ‘mp3 web’ 사이트입니다.

본 사이트는 음원 다운로드를 자유롭게 무료로 제공할 뿐 아니라, 장르별로 전 세계의 음악을 지원하고 있어 국내 음악과 동시에 해외 팝송, 음악까지 폭넓게 즐길 수 있다는 장점을 지니고 있습니다.

해외 음원으로는 락, 일렉트릭, 인디, 팝, 메탈, 재즈 등 종류를 불문하고 거의 모든 분야의 음원 파일 다운로드를 지원하고 있습니다.

또한, Top 50 음원 순위 차트를 통해 전 세계적으로 인기 있는 음악을 다운로드할 수 있습니다.

본인이 원하는 국내 음원을 제목 또는 아티스트(가수) 별로 깔끔한 음질의 파일을 다운로드 및 재생, 자신만의 플레이리스트까지 제작할 수 있습니다.

2. 사운드 클라우드

사운드 클라우드 노래 종류
사운드 클라우드 홈페이지

두 번째 추천 음악 다운 사이트는 ‘Sound Cloud’사이트입니다.

누구나 한 번쯤 들어봤을 만한 사이트일 텐데요, 사운드 클라우드 사이트는 사이트 제목 그대로 음악을 공유하는 사이트에 속합니다. 

사운드 클라우드만이 갖고 있는 가장 큰 특징은 가수들의 멋진 음원을 제공할뿐더러 개인이 부른 자작곡 혹은 노래까지 자유롭게 무료로 즐길 수 있다는 점입니다.

이러한 사운드 클라우드만의 특징은 다채로운 음악을 즐길 수 있다는 점에서 다양한 목소리, 박자로 어우러진 노래를 즐길 수 있다는 재미를 가져다주고 있습니다.

만약 홈페이지에 접속하여 회원가입까지 진행한다면 자신만이 들을 수 있는 플레이리스트를 만들고 즐길 수 있을습니다.

또한 어플을 통해서도 이용할 수 있으니 스마트폰으로 이용하기에는 더할 나위 없이 가장 편리한 무료 음악 다운로드 사이트가 되겠습니다.

3. Youtube 음악 다운로드

유튜브 뮤직 특징
유튜브 뮤직

아래의 유튜브 영상,음원 다운로드 사이트를 통해 자유롭게 유튜브 상의 음원을 추출하여 다운로드 받아 감상하시길 바랍니다.

유튜브에는 전 세계에서 만들어진 음원뿐 아니라, 국내에서 제작된 거의 모든 음원을 보고 들을 수 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닙니다.

사실 제일 음질이 좋은 MP3 파일을 다운로드하기에 좋은 방법이라면 유튜브를 통한 음원 다운로드 방법을 추천드리고 싶습니다.

생각보다 유튜브 영상에서 MP3 파일을 추출하는 방법은 매우 간단합니다.

본인이 다운로드하고자 하는 영상의 주소만 복사하여 유튜브 음원, 영상 추출 사이트에 붙여 넣기 하면 곧바로 MP3로 변환되어 다운로드를 할 수 있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