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달용 오토바이 유상보험 저렴하게 가입하는 팁 3가지

배달용 오토바이 유상보험 처음 가입하게 되면 생각보다 높게 책정되는 보험 금액 때문에 가입을 망설이게 됩니다.

오토바이 이륜차 보험 중에서도 배달을 하기 위해 가입하는 유상운송보험은 상대적으로 비싼 보험료가 나오게 됩니다.

대부분 배민이나 요기요, 쿠팡이츠에 속하여 배달대행업을 하는 분들에게는 부담스러운 금액이 아닐 수 없습니다.

보통 배달용 오토바이 유상운송 보험료는 200~500만원대까지 다양하게 책정되고 있지만 이보다 훨씬 저렴하게 가입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125cc 오토바이 보험료 저렴하게 가입하는 방법
배달대행 시작 준비물 기본 필수품 8가지 정리

배달용 오토바이 유상보험 가입 방법

오토바이 유상운송 보험 금액이 부담스럽다고 종종 보험에 가입하지 않고 배달 업무를 진행하는 사람들이 있습니다.

이 경우 타 차량이나 사람과 사고가 발생하게 된다면 모든 배상을 본인이 물어야하기 때문에 아주 위험한 상황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배달업을 하고 있다면 유상운송보험은 선택이 아닌 필수라고 볼 수 있겠습니다.

1. 인터넷 다이렉트 보험을 이용하자

인터넷 다이렉트 보험

배달대행 업체에서 보험을 들어준다거나 지인이나 설계사를 통해 오토바이 보험을 가입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 경우 당연히 중개비가 포함되기 때문에 보험료가 상승할 수 밖에 없기 때문에 추천드리지 않습니다.

가장 좋은 방법은 인터넷 다이렉트 보험을 통해 직접 이륜차 유상운송보험에 가입하는 방법이 현명합니다.

개인적으로 추천드리는 보험사는 KB다이렉트 DB동부화재를 통해 이륜차 보험료 견적을 내보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2. 오토바이 배기량을 낮추자

50cc스쿠터

오토바이 보험료 책정 기준은 오토바이마다 갖고 있는 배기량에 따라 보험료가 크게 차이나게 됩니다.

20~30대 기준 오토바이 cc에 따른 일반적인 보험료를 참고해보시길 바랍니다.

배기량유상보험료
49cc 미만(경형)50만원~70만원 이내
50cc~99cc(소형)150만원~300만원 이내
100cc~250cc(중형)350만원~700만원 이내

위와 같이 cc 크기에 따른 보험료 차이가 매우 크게 발생하고 있음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만약 본인이 현재 운행하거나 운행할 오토바이의 cc가 높은 편에 속한다면 경형 또는 소형 이륜차로 차종을 변경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 될 것입니다.

3. 보험 가입기간을 늘리자

배민커넥트 이동수단

이륜차 보험 가입기간은 조절이 가능하기 때문에 짧게도 가입할 수 있지만 기간을 늘릴 수도 있습니다.

이륜차 보험의 경우 가입기간을 늘릴 경우 길면 길수록 보험료가 낮아지게 됩니다.

이 때문에 가능한 한 곳에서 이륜차 유상운송보험을 길게 가입하는 것이 가장 저렴하게 가입하는 방법이 되겠습니다.

배달대행업을 하는 경우 이륜차 유상운송보험 가입이 필수이기 때문에 오토바이 유상보험 저렴하게 가입하는 방법을 참고하여 유상보험에 꼭 가입하시길 바랍니다.

배달하기 좋은 오토바이 추천 TOP 7 (125cc 이하)
배민커넥트 시간제보험 가입 방법│보험 종류 가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