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민커넥트 시간제보험 가입 방법│보험 종류 가격

배민커넥트에서 배달 업무를 하기 위해서 오토바이 또는 자동차를 이용한다면 유상운송보험에 속하는 배민커넥트 시간제보험을 가입해야 배민커넥터로 배달을 시작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배민커넥트 시간제보험은 기본적으로 적용되는 고용보험료, 산재보험료와 다르게 ‘유상운송보험료’라는 명목으로 시간제보험 가입을 의무로 하고 있습니다.

오토바이나 자동차로 배민 알바를 하게 된다면 시간제보험 종류와 가격을 참고하시고 배민커넥트를 시작해 보시길 바랍니다.

배민커넥트 시간제보험 가입방법

배민커넥트 다운로드
배민커넥트 다운로드

배민커넥트에서 지원하는 시간제보험은 커넥터가 배달한 시간만큼만 합리적으로 보험료를 낼 수 있는 유용한 수단으로 (전기)자전거, 킥보드, 오토바이, 자동차를 이용하는 모든 커넥터가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 중 (전기)자전거와 킥보드는 별도로 신청하지 않아도 자동으로 가입됩니다.

오토바이와 자동차의 경우 배민커넥트 회원가입 과정에서 시간제보험 가입을 신청하면 손쉽게 가입할 수 있습니다.

  오토바이 자동차 시간제보험

오토바이와 자동차의 경우 시간제 보험 심사 신청 방법을 별도로 안내받아 신청해야 하며 종종 보험사 심사 결과에 의해 가입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만약 보험 가입이 제한될 경우 개인유상보험(특약), 책임보험과 같은 보험을 따로 가입해야 배민커넥터로 활동할 수 있습니다.

운행수단시간제보험(시간당)
오토바이평균 1,240원
자동차(자차 포함)평균 8,634원
자동차(자차 미포함)평균 6,708원
시간제보험 가격

  배민커넥트 보험 종류

배민커넥터로 활동하기 위해 가입할 수 있는 보험 종류는 크게 (1)시간제보험(2)유상종합(책임) 보험으로 나뉘게 됩니다.

시간제보험

배민 시간제보험

시간제보험의 경우 종종 오토바이 뒤에 배달통이 장착되어있으면 가입이 거절되거나 기존 사고 기록 때문에 가입이 되지 않는 경우가 발생합니다.

하지만 하루에 3~4시간 활동하거나 부업으로 활동하는 경우 배달시간만큼만 보험을 이용할 수 있어 가장 저렴하게 보험을 들 수 있는 방법에 속합니다.

단, 시간제보험은 만 26세 이상부터 가입할 수 있으며 사고 이력이나 무면허, 음주사고 등의 기록이 남아있다면 보험가입이 거절될 수 있습니다.

유상종합(책임) 보험 

유상종합보험 또는 유상책임보험은 비싼 금액 때문에 부담스러워하는 분들이 많이 계시지만 매일 전업으로 배달 일을 하는 사람이라면 유상종합보험을 통해 오토바이를 운행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배달을 시작한지 얼마 되지 않았다면 시간제보험을 먼저 이용해본 뒤 유상종합보험으로 넘어가 활동하는 것이 가장 좋은 방법입니다.

유상종합보험 또는 유상책임보험 가입 시 보험료가 부담된다면 배달대행 운행 시 유상운송보험 가입 저렴하게 하는 방법을 참고하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