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토캐드 학생용 라이센스 졸업생 무료 이용 방법

오토캐드 학생용 라이선스는 대학생 또는 학교에 재학 중인 학생이라면 누구나 무료로 오토캐드 최신 소프트웨어를 사용할 수 있도록 제공합니다.

학생이 아닌 졸업생 신분이라도 오토캐드를 무료로 사용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오토캐드 프로그램은 일명 CAD라 불리며 2D 및 3D 설계 분야에서 가장 많이 사용되는 소프트웨어 속합니다.

특히 공과대학 대학생이나 설계분야에 재직하는 경우, 일반기계기사 시험을 치르는 경우 필수적으로 활용해야 하는 프로그램에 속합니다.

주로 건축이나 기계, 토목, 전기와 같은 다양한 산업 분야에서 활용되고 있으며 사용자는 손쉽고 빠른 설계를 통해 형상화 작업을 마칠 수 있어 많은 사람들이 활용하는 대중화된 캐드 프로그램입니다.

학생 신분을 증명하면 1년 동안 무료로 사용할 수 있으며 이미 학교를 졸업한 졸업생 신분인 경우에도 무료로 이용할 수 있는 방법이 있습니다.

오토캐드 학생용 졸업생 이용방법

오토데스크에서 제공하는 오토캐드(AutoCAD) 소프트웨어를 무료로 사용하기 위해서는 교육용 액세스 권한을 승인받아야 학생 및 교사에게 제공되는 교육용 오토캐드 프로그램을 무료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오토캐드 학생용 다운로드

오토캐드 학생용 버전이라 하더라도 유료 버전과 동일한 모든 기능을 제공하며 이를 통해 제품 설계 및 디자인을 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학생용 버전은 비상업적인 용도로만 사용되어야하며 상업적인 목적으로 사용하기 위해서는 오토캐드 정품 소프트웨어를 구입 후 사용해야 합니다.

오토캐드 졸업생 인증방법

대학교 또는 학교를 이미 졸업하여 학생 신분이 아닌 경우  오토캐드에서 요구하고 있는 학생 증명 자료에 속하는 ‘재학증명서’를 제출하는 데 어려움이 생길 수 있습니다.

만약 졸업 신분인 경우에는 ‘재학증명서’가 아닌 ‘성적증명서’를 제출하면 오토캐드 학생용 라이선스를 발급받아 1년 동안 추가로 무료 이용이 가능합니다.

각 대학별 성적증명서는 정부 24를 통해 성적 증명서를 신청하고 무료로 발급받을 수 있습니다.

학생용 오토캐드 설치 순서

오토캐드 교육용 액세스
오토캐드 교육용 액세스

학생용 오토캐드는 학생용 라이센스가 발급된 계정이라면 즉시 무료로 설치할 수 있습니다. 교육용 플랜은 최소 13세 이상의 학생을 포함한 교사, 정부 기관에 등록된 학생에 대해 제공되며 이는 중학교, 고등학교, 고등교육기관을 포함하고 있습니다.

  1. 오토캐드 교육용 홈페이지 접속하기
  2. 로그인 – 계정 라이센스 인증(재학증명서 또는 성적증명서)
  3. 메일로 첨부된 링크를 통해 오토캐드 다운로드
  4. 오토캐드 설치 후 실행하기

교육용 플랜을 통해 최대 3개의 디바이스에 오토캐드를 설치하고 사용할 수 있으며 교육용 플랜 이용 대상자가 아닌 경우 오토캐드 30일 무료 체험판을 활용하시길 권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