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렴한 공유 주차장 이용하는 방법 – 모두의 주차장

자동차를 운용하는 분들이라면 누구나 항상 하는 걱정인 주차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공유주차 문화가 확산되고 있답니다.

이러한 공유 주차 서비스는 다양한 주차공간을 개인과 개인 간 혹은 지자체와의 협력을 통해 비워진 주차 공간을 저렴한 비용으로  다른 사람에게 빌려줄 수 있는 공유 주차 제도입니다.

공유 주차장 이용은 ‘모두의 주차장’이라는 어플을 통해 누구나 저렴한 비용으로 이용할 수 있는데요 가장 싸게 주차할 수 있는 공유 주차장 이용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공유 주차장 종류

1. 거주자 우선 주차장 (주거지 전용)

거주자 우선 주차장은 지역에 거주하는 주민이 관할 구청, 시청으로부터 배정받은 주차공간을 뜻합니다.

이러한 전용 주차공간을 모두의 주차장 어플을 통해 사용하지 않는 시간동안 다른 이용자에게 저렴한 비용으로 공유할 수 있습니다.

민영, 공영주차장보다 훨씬 저렴한 금액에 거주지 전용 주차장을 이용할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2.개인 사유지 주차공간(빌라, 오피스텔)

개인이 소유한 주택이나 빌라, 오피스텔, 가게 등의 주차공간을 타인에게 공유할 수 있는 공유주차장 공간입니다.

개인 소유지 주차공간 또한 민영이나 공영보다 훨씬 저렴한 금액으로 주차를 할 수 있는 공유주차 서비스입니다.

모두의 주차장 애플리케이션

모두의 주차장 어플
모두의 주차장 어플 다운로드

공유주차장

공유주차장 이용방법
공유주차장 이용방법

모두의 주차장 어플에서 제공하는 공유주차장은 최소 500원에서 1,500원까지 지역별로 다양하지만 인근 민영, 공영 주차장보다 훨씬 저렴한 금액으로 주차를 이용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좌측 상단의 1시간 버튼을 눌러 원하는 시간만큼 주차를 할 수 있는 공간을 바로 찾아볼 수 있으며 네이버 페이를 통해서도 주차비 결제가 가능합니다.

공유주차장은 거주지 우선 주차구역 또는 개인 사유지에서 공유를 해놓은 주차장에 결제를 한 뒤 자유롭게 주차장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모바일 주차권

모두의 주차장 모바일 주차권
모두의 주차장 모바일 주차권

모바일 주차권은 현장에서 구매하는 가격보다 평균 60% 저렴한 가격으로 주차권을 구매할 수 있는 모두의 주차장 협력 제공 할인 가격입니다.

주차장에 가기 전에 미리 제휴가 된 제휴 주차장을 찾아 모바일 주차권을 구매하면 당일권 혹은 시간권을 훨씬 저렴한 가격으로 이용할 수 있는 모두의 주차장 제휴 업체 할인을 받을 수 있습니다.

민영, 공영주차장

모두의 주차장 조회 서비스
모두의 주차장 조회 서비스

자신이 위치한 지역 인근의 주차장을 모두 조회할 수 있으며 무료 주차장뿐 아니라 가장 저렴한 주차장을 손쉽게 찾아볼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월 정기권

만약 월 정기권 구매를 희망한다면 다음과 같은 순서를 통해 모두의 주차장으로 가장 저렴한 월 정기권을 조회할 수 있습니다.

모두의 주차장 월정기권
모두의 주차장 월정기권

1. 모두의 주차장 우측 상단 필터 아이콘 클릭

2. 월 정기권만 보기 켜기

3. 월 정기권 구매 지역 탐색

4. 가격 및 거리 비교 후 월 정기권 구매 결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