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동킥보드 운전자 보험 가입하는 방법

개인형이동장치(PM)에 속하는 전동킥보드를 이용하는 사람들이 점차 늘어나면서 보험사에서 전동킥보드 운전자 보험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도심 속에서 근거리를 이동하는 교통수단 중 하나로 자리잡았지만 그만큼 전동킥보드 관련 사고가 급증하고 있기도 합니다.

전동킥보드는 아직까지 의무보험 가입 대상에 속하지는 않지만 사고 발생 시 원만한 합의와 처리를 위해서는 전동킥보드 보험에 가입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125cc 오토바이 보험료 저렴하게 가입하는 방법
배민커넥트 시간제보험 가입 방법│보험 종류 가격

전동킥보드 운전자 보험 가입

전동킥보드 보험 가입하는 이유

전동킥보드를 타는 경우 일반적으로 시속 30Km이내로 단거리를 이동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킥보드를 도보에서 타는 경우가 많아 보행자와 충돌하는 경우 큰 사고가 발생합니다.

이 경우에는 킥보드 운전자가 모든 책임을 물어야하기 때문에 보험 가입이 되어있지 않다면 큰 손실을 초래할 수 있습니다.

보험 가입 가능한 전동킥보드

일반적으로 전동 킥보드에 속하는 장비는 전동킥보드와 전동 휠, 세그웨이 장치가 속하고 있습니다.

이 외에도 원동기장치자전거 중에 시속 25Km 이상인 경우 전동기가 작동하지 않고 차체 중량이 30Kg미만인 것이 보험 가입 가능합니다.

단, 전기자전거나 전기자동차, 전동 휠체어는 PM 전동킥보드 보험 가입이 불가능합니다.

동부화재 킥보드운전자 플랜

킥보드운전자 플랜

DB손해보험 다이렉트에서 제공하는 킥보드운전자(PM)플랜은 킥보드 운전자를 위한 보험입니다.

해당 보험은 킥보드를 운행하는 도중 발생할 수 있는 상해사고 및 형사합의금을 모두 보장하고 있습니다.

또한 교통사고처리지원금과 교통상해 사고를 보장하고 있기 때문에 킥보드 운전자라면 반드시 가입하시길 추천드립니다.

전동킥보드 보험 보장내용

가입대상19세-65세 운전자
보험기간3년/5년/10년
납입주기월납 또는 연
보장내용PM 운전 중 교통상해
교통사고처리지원금
부상치료
주의사항영업용 PM의 경우 보장불가

DB손해보험 다이렉트를 통해 킥보드 보험에 가입하는 경우 매회 보험료 1%가 추가 할인됩니다.

또한 개인 소유의 전동킥보드와 공유 서비스를 통한 킥보드 모두 보험 보장이 가능합니다.

단, 개조를 통해 최고속도가 25Km가 넘는 경우 운행 시 발생 사고에 대해 보험 처리가 불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