키로수 상관없이 운전병 보험 즉시 할인 받는 방법

키로수 상관없이 운전병 보험 할인 받는 방법을 통해 운전병으로 군대를 제대했다면 누구나 받을 수 있는 자동차 보험료 할인 혜택을 누려보시길 바랍니다.

일반적으로 운전병으로 복무했다면 군대 내에서 자동차 보험 가입 후 차량을 운전하게 되어 전역 후에도 운전 경력을 인정받아 저렴한 금액으로 자동차 보험을 가입할 수 있습니다.

기존에는 군대 내에서 운전했던 키로수에 따라 차등적으로 운전 경력을 인정받아 자동차 보험료 할인 혜택을 제공했습니다.

하지만 병무청 운전경력 인정제도를 통해 키로수가 아닌 운전병 복무 기간에 따라 보험료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게 되었습니다.

야수교 출신 운전조교가 알려주는 운전병이 되는 과정
만 26세 이상 자동차보험료 저렴하게 가입하는 방법

운전병 자동차 보험 할인 적용하기

군 운전경력인정제도 활용

보험개발원과 행정안전부, 병무청이 공동으로 군 운전경력자료 공유 체계를 마련함으로써 자동차 보험 가입 시 별도의 병적증명서 발급 과정 없이도 경력을 인정받아 할인혜택이 적용됩니다.

원래는 병무청을 통해 병적증명서를 발급받고 보험사에 제출하여 보험사에서 심사를 통과한 뒤 운전경력을 인정받았습니다.

하지만 이러한 번거러운 과정이 모두 생략되어 운전병 보험 할인 혜택을 더욱 손쉽게 받아볼 수 있습니다.

운전경력 인정 기간

일반 운전병 병사로 전역한 경우 1년 6개월을 군 복무하기 때문에 연 단위로 경력을 인정받을 수 있어 1년 운전경력을 적용받을 수 있습니다.

또한 병사가 아닌 간부로 군대에서 오랜 기간 복무하여 운전했다면 최대 3년까지 운전 경력을 인정받을 수 있어 더욱 많은 보험료 할인 혜택이 적용됩니다.

일반 병사 (1년 6개월 복무)1년 경력 인정
부사관 또는 장교최대 3년 경력 인정

운전병 보험 할인 적용 방법

운전병 보험료 할인 헤택을 적용하는 방법은 다이렉트 자동차 보험 홈페이지를 통해 보험료를 산출하는 과정에서 ‘군 운전경력 결과조회’ 버튼을 통해 운전경력을 적용할 수 있습니다.

개인적으로 운전병 경력 인정 혜택을 받기 위해 여러 보험사를 비교해본 결과 ‘DB 동부화재 다이렉트‘를 통해 군 운전경력을 인정받는 것이 가장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었습니다.

군 운전 경력 조회 서비스

만약 자신이 운전병으로 복무했거나 관련 보직으로 근무했지만 운전 경력이 얼마나 인정될 수 있는지 궁금하다면 군 운전 경력 조회 서비스를 통해 손쉽게 조회할 수 있습니다.

2014년 이후에 전역한 육해공 운전병에 대해 병적증명서를 통해 군 운전경력을 포함하여 조회할 수 있는 서비스를 ‘정부24‘에서 제공하고 있습니다.

  1. 정부24 홈페이지 접속
  2. 병적증명서 검색 후 병적증명서 발급 신청
  3. ‘군경력 및 기타’ 포함 선택 후 발급
  4. ‘온라인 발급(본인 출력)’ 선택 후 수령
  5. 민원 신청하기 버튼 클릭 후 군 운전 경력 확인

운전병 보험 할인 금액

운전병 병사로 복무하는 경우 최대 1년 경력을 운전경력으로 인정받을 수 있으며 매년 운전병 출신 병사 3만여명이 이러한 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국산 중형 차량(1598cc) 기준 만 26세가 처음 보험을 가입하는 경우 연간 자동차 보험료는 180만원 대에 달합니다.

하지만 1년 군 운전경력을 인정받는 경우 130만원 대로 떨어져 약 50만원의 운전병 보험 할인 금액을 누릴 수 있습니다.

운전자의 나이대가 높아질수록 자체적으로 보험료가 낮아지기 때문에 운전경력 인정제도를 통한 보험료 할인폭은 낮아지지만 일반적으로 40~50만원 정도의 보험료 할인 혜택을 누릴 수 있습니다.

자동차 보험사 가격 비교 제일 저렴한 곳 TOP 5
자동차 원데이보험 1일 자동차보험 저렴하게 이용 방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