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25cc 오토바이 보험료 저렴하게 가입하는 방법

오토바이는 승용차보다 훨씬 가볍기 때문에 높은 연비를 자랑함과 동시에 높은 속도를 얻을 수 있는 유용한 이동수단입니다.

하지만 이러한 오토바이는 경미한 교통사고에도 큰 인명피해 또는 사고로 이어질 수 있어 보험을 드는 것은 선택이 아닌 필수가 될 것입니다.

국내에서는 크게 125cc 배기량을 기준으로 125cc 미만은 원동기장치 자전거로 분류되어 1종 보통 및 2종 보통 면허로도 오토바이를 운전할 수 있는 면허가 주어지게 됩니다.

배기량은 보험료 책정에 핵심이 되는 요소가 되기 때문에 높은 배기량의 오토바이를 타게 되면 자동차 뺨치는 보험료가 나오기도 합니다.

125CC 오토바이를 타게 되는 경우 보험료는 얼마나 나오는지, 저렴하게 보험 가입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배달대행 이륜차 보험 저렴하게 가입하는 방법
교통사고 발생 시 한방병원/한의원 가는 이유

125CC 오토바이 이륜차 보험

기존 책임보험에 대물1이 기본적으로 포함되고 자동차처럼 할인 및 할증제도가 들어가게 되면서 연간 보험료가 자동차의 최저 비용과 거의 맞먹는 수준까지 오게 되었습니다.

더군다나 20대 초반의 경우 오토바이 보험료가 상당히 부담되는 수준이 아닐 수 없습니다.

오토바이 보험 종류

오토바이를 구매하게 되면 보험을 들어야만 번호판을 달 수 있기 때문에 보험 가입은 선택이 아닌 필수가 될 것입니다.

이러한 바이크 보험은 책임보험과 종합보험으로 크게 2가지로 나뉘게 됩니다

1. 책임보험(의무)

책임보험은 의무가입과 동일한 보험으로 종합보험에 비해 상대적으로 저렴한 금액에 바이크 보험을 가입할 수 있습니다.

다만, 최소한의 가입 기준을 충족하는 보험이기 때문에 사고 발생 시 보상받을 수 있는 금액의 한도가 적거나 범위가 좁은 편에 속합니다.

2. 종합보험

종합보험은 책임보험을 포함하며 더욱 폭넓은 보장과 보상으로 사고 발생 시 또는 긴급상황 발생 시에도 보험사의 도움을 받을 수 있는 보험입니다.

책임보험에 비해 다소 비싼 보험금액대에 속합니다.

125CC 오토바이 보험료

만 26세를 기준으로 pcx125 오토바이 보험 가입 시 발생하는 보험료를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운전경력이 전혀 없는 첫 보험 가입자 기준입니다.

책임보험(의무)에 속하는 대인배상1 + 대물배상 조합으로 책정된 보험료입니다.

최초 가입 시 보험료

  • KB손해보험 책임보험료 : 125cc 보험료 총 649,990원
  • DB손해보험 책임보험료 : 125cc 보험료 총 636,400원
  • 삼성화재 책임보험료 : 125cc 보험료 총 661,390원

1년 후 보험 갱신 시 보험료

  • KB손해보험 책임보험료 : 125cc 보험료 총 363,400원
  • DB손해보험 책임보험료 : 125cc 보험료 총 306,960원
  • 삼성화재 책임보험료 : 125cc 보험료 총 350,340원

1년 후 갱신 보험료를 통해 보험료를 가장 빠르게 낮추는 방법은 보험 갱신을 통해 낮추는 방법이 제일 빠르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오토바이 보험 저렴하게 가입하는 방법

1. 운전경력, 나이가 많은 부모님 공동명의 보험

가족 중에 운전경력 및 나이가 많은 부모님과 공동명의 혹은 가족 한정으로 바이크 보험을 들게 되면 경력 인정을 통해 더욱 저렴한 가격으로 오토바이 보험에 가입할 수 있습니다.

단, 주의할 점은 오토바이 명의 또한 가입자와 일치해야 하기 때문에 오토바이 구매 시 공동명의로 가입하거나 부모님의 명의로 구매해야 가능합니다.

2. 보험다모아 활용하기

‘보험다모아’ 웹사이트는 손해보험협회 및 생명보험협회에서 제공하는 보험사별 상품 및 가격을 한눈에 비교할 수 있는 유용한 보험료 비교 사이트입니다.

바이크 보험 가입 전 반드시 전 보험사별 금액을 비교해 본 뒤 보험 가입을 추천드립니다.

3. 오토바이 단기보험 활용

이륜차 단기보험을 통해 일주일 단위로 보험을 가입할 수 있습니다. 1주일 단기보험 가입 후 1년 단위 갱신, 연장하게 되면 처음 가입하는 것보다 더욱 저렴한 가격에 1년 보험 가입이 가능합니다.

4. 책임보험 가입 후 종합보험 넘어가기

오토바이 보험에 가입하는 첫 해에는 나이까지 어리다면 상당히 비싼 금액대의 보험료를 청구받게 됩니다.

이러한 경우 처음 가입하는 1년은 상대적으로 저렴한 책임보험(의무)에 가입한 뒤 갱신 시 종합보험으로 변경하여 저렴한 금액으로 종합보험을 이용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단, 책임보험을 이용하는 기간 동안은 더욱 안전에 유의해서 오토바이를 운전해야 할 것입니다.

가성비 좋은 알짜 자동차 보험 특약 추천 TOP 3
배민커넥트 시간제보험 가입 방법│보험 종류 가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