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heepfarm] 쉽팜 인 메타랜드 – 시작하는 방법 [NFT]

nft 시장이 활성화되면서 이를 게임에 연동시키는 p2e 게임이 속속 등장하고 있으며 그 중에서도 가장 유망한 p2e게임을 추천드리자면 바로 ‘쉽팜 인 메타랜드'(sheepfarm in metaland)를 추천드리고 싶습니다.

쉽팜은 몇몇 게임 유저들은 아시다시피 스마트폰 시장 초기에 쉽팜 인 슈가랜드라는 게임으로 출시되어 한창 인기를 끌다 서비스를 종료한 게임입니다.

이러한 쉽팜 게임이 메타버스,NFT와 함께 ‘쉽팜 인 메타랜드’라는 게임으로 돌아왔는데요, 기존 쉽팜 게임을 통해 수확하고 목초를 즐기던 행위로 이제는 가상화폐,토큰을 채굴하여 투자개념으로 게임을 즐길수 있답니다.

그럼 바로 쉽팜 인 메타랜드에서 목초를 하기 위한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쉽팜 필수 준비물(목초지,양)

쉽팜에서 게임의 목적은 실제 환경을 기반으로하는 가상환경에서 각 개인의 목초지를 NFT로 소유하여 양을 배치하고 목초를 하는 것입니다.

쉽팜 목초지 종류

쉽팜 목초지
목초지

현재 나와있는 목초지의 종류는 양을 배치할 수 있는 마리 수로 구분되어 있으며 3마리,4마리,5마리를 배치할 수 있는 총 3개 종류의 목초지가 nft로 출시되어 있습니다.

여기서 한 목초지에 배치할 수 있는 양의 마리수가 중요한 이유는 추후 양의 상성에 따라 목초지에 콤보효과가 주어질 것으로 기대되고 있습니다.

이는 3마리 목초지에 비해 5마리 목초지의 거래가격은 상당히 높은 수준에 거래되고 있습니다.

현재 유통된 목장(목초지)의 갯수는 총 6,315개로 이는 22년 1월 민팅을 통해 NFT로 분양되었습니다.

이때 분양된 목초지는 모두 양들의 털을 자동으로 수확하는 오토 목초지로 추후에 민팅되는 목초지는 모두 수동만 분양될 예정이라고 합니다.

쉽팜 양 종류

쉽팜 양 종류
쉽팜 양

현재 나와있는 양의 종류는 노말,레어,에픽 총 3가지로 구분되어 있으며 희귀한 양을 배치할수록 더욱 좋은 상성을 나타낼 것으로 기대됩니다.

쉽팜에는 다양한 콤보 조합이 존재하며 이러한 조합을 맞추기 위해 노말,레어,에픽 양들의 적절한 조합이 필요합니다. 이러한 효과는 콤보 효과를 통해 양모 생산이 훨씬 빠르게 이루어집니다.

쉽팜 장식품

쉼팜에는 목초지에 배치할 수 있는 다양한 장식품이 존재합니다. 이러한 장식품은 목초지마다 배치함으로써 목초를 하고 있는 목초지,양들에 대해 콤보효과 및 보너스 효과를 올릴 수 있습니다.

장식품에도 등급이 존재하며 데이지,트리,하우스,벤치,나무,타일 등의 장식품이 존재합니다.

쉽팜에서 필수 준비물은 최소 1개의 목초지와 양이 필요하며 장식품은 선택지입니다.

쉽팜 양 모핑 시스템

쉽팜

쉽팜에서는 양들의 등급이 있다고 말씀드렸는데요, 이러한 양들의 등급을 모핑, 즉 결합을 통해 높일 수 있는 시스템이 존재합니다.

희귀도가 낮은 양 2마리를 모핑하기 위해서는 수컷과 암컷을 모핑시켜야하며 모핑을 통해 더 높은 희귀도를 가진 양을 얻을 수도 있지만 등급이 그대로일수도 있습니다. (단, 떨어지지는 않습니다.)

모핑 예시

ex) 노멀(남성) + 노멀(여성) = 노멀 / 레어 / 에픽 or 레어(남성) + 레어(여성) = 레어/에픽

쉽팜 인 메타랜드를 통한 수익 창출

마멀레이드 토큰
마멀레이드 토큰

쉽팜 인 메타랜드에서는 금전적인 보상 시스템을 구축하기 위해 나이팅게일 토큰(NGIT)과 마멀레이드 토큰(MARD)으로 보상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나이팅 게일 토큰은 메타랜드에 존재하는 쉽팜의 거버넌스 토큰이며 마멀레이드 토큰은 쉽팜 내에서 화폐로 사용되어 이를 통해 목초지나 양, 장식물을 추가로 구매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