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일 정확한 인터넷 속도 측정 사이트 TOP 3

인터넷을 이용하다보면 속도가 느려 답답한 경우가 많이 생기게 됩니다. 특히 무선 인터넷을 이용하거나 와이파이를 통해 노트북을 사용하는 분들이라면 이런 경우가 종종 생길 것입니다.

인터넷을 신청할 때 보통 100Mbps, 500Mbps, 1Gbps 상품 중 하나를 선택하게 되는데 높은 가격대의 인터넷을 신청했음에도 불구하고 낮은 속도로 인해 불만이 생길 수 있습니다.

오늘은 이러한 인터넷 속도 측정을 위해 시중에 나온 인터넷 측정 사이트 중에서도 가장 정확도가 높고 신뢰성 있는 인터넷 속도 측정 사이트 TOP3를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인터넷 속도 측정 사이트를 통해 접속하면 별다른 프로그램 설치나 다운로드 필요 없이 즉시 본인이 사용 중인 인터넷의 속도를 무료로 측정하실 수 있습니다.

  • 다운로드 속도 : 인터넷에서 데이터를 수신하는 속도로 주어진 시간 프레임 내에서 데이터 처리량을 나누어 계산한 값입니다.
  • 업로드 속도 : 자신의 장치(PC,스마트폰)에서 인터넷으로 전송할 수 있는 데이터의 양을 나타냅니다.

무료로 쓸만한 VPN 추천 순위 정리 TOP 5

구글 성인인증 우회 검색 방법 공유 검색엔진 활용


벤치비 인터넷 속도 측정

벤치비 인터넷 속도 측정
벤치비 인터넷 속도 측정

벤치비 인터넷 속도 측정 사이트는 ActiveX 없는 속도 측정을 통해 윈도우 뿐만 아니라 맥이나 리눅스 환경에서도 제한 없이 무료로 이용할 수 있는 속도 측정 사이트입니다.

또한 스마트폰을 사용 중이라면 와이파이나 LTE, 5G에 대해서 속도 측정이 가능한 벤치비 어플리케이션 또한 지원하고 있습니다.

벤치비 속도측정 사용법

벤치비 사이트 접속 – [속도측정하기] 버튼 클릭 – 이용 중인 인터넷 상품 선택(옵션) – 측정 시작 – 다운로드 및 업로드 속도 측정 완료

스피드 테스트넷

스피드 테스트넷
스피드 테스트넷

스피드 테스트넷 사이트는 해외에서 제공하는 인터넷 속도 측정 사이트로 무료 기본 Speedtest 어플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이와 동시에 컴퓨터, 노트북의 인터넷 속도를 측정할 수 있는 속도 측정 사이트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스피드 테스트넷은 따로 설정이 필요 없이 바로 메인 홈페이지에 나오는 Go 버튼을 클릭하면 자신이 이용 중인 인터넷 속도를 즉시 측정해주고 있습니다.

SPEEDCHECK 사이트

SpeedCheck 사이트
SpeedCheck 사이트

SPEEDCHECK 사이트는 다운로드 속도와 업로드 속도, 핑을 함께 분석해주는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인터넷 연결의 다양한 속도를 분석하는 테스트를 진행함으로써 인터넷 품질을 체크하고 테스트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