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X 열차 할인 저렴하게 예매하는 4가지 방법

출장이나 여행으로 인해 KTX 열차를 자주 이용하는 경우 생각보다 비싼 열차 금액 때문에 부담스러운 경우가 많아 KTX 열차 할인 방법을 찾게 됩니다.

일반적으로 KTX 할인이라고하면 새벽 시간대나 야간 시간대에 기본적으로 제공되는 최대 30% 할인된 가격의 예매표를 떠올릴 수 있습니다.

하지만 KTX 열차 예매할인 방법은 생각보다 많기 때문에 KTX를 자주 이용하거나 여행 계획이 있다면 꼭 확인하여 저렴하게 이용하시길 바랍니다.

KTX 예매 할인방법 4가지

KTX 할인받는 방법은 여러가지가 있지만 그 중에서도 잘 알려지지 않아 할인 혜택폭이 높은 할인 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내일로 두번째 이야기

내일로 두번째 이야기

코레일에서 제공하는 내일로 패스는 전 국민 누구나 언제든지 이용할 수 있는 열차 자유여행권에 속합니다.

KTX를 포함한 모든 일반 열차 좌석을 무료로 지정하여 이용할 수 있으며 KTX의 경우 1일 1회 총 2회, 일반열차는 1일 2회 이용할 수 있습니다.

구분3일권7일권
일반인10만원11만원
청년(만29세 이하)7만원8만원

각 권종별 연간 4회까지 이용할 수 있어 최대 8회 이용할 수 있는 내일로 두번째 이야기는 구매자 본인만 이용할 수 있습니다.

서울 – 부산 KTX 열차의 경우 왕복 비용 12만원이 발생하지만 내일로를 이용하는 경우 청년은 7~8만원의 금액에 이용이 가능합니다.

링크 : 내일로 두번째 이야기 알아보기

2. 청소년 드림 (만 24세이하)

만 24세 이하 청소년인 경우 코레일멤버십 회원에 가입하고 청소년인증을 받으면 청소년 드림 할인 가격으로 KTX 열차를 예매할 수 있습니다.

출발 1일 전까지 코레일톡 어플을 통해 할인대상열차 구매가 가능하며 1일 2회, 매월 8회까지 이용할 수 있습니다.

할인율은 열차 승차율에 따라 지정된 좌석을 최대 30%까지 할인받을 수 있으며 구매자 본인만 이용이 가능합니다.

3. 힘내라 청춘 (만 25세~33세)

만 25세 이상, 만 33세 이하인 청년을 대상으로 제공되는 ‘힘내라 청춘’ 혜택은 코레일멤버십 회원을 대상으로 인증된 청년에게 제공되고 있습니다.

청소년 드림과 비슷하지만 최대 40%까지 승차율에 따른 할인 혜택이 주어지며 새벽이나 밤과 같은 시간대에 더욱 많은 혜택이 적용됩니다.

구입한 본인에 한해서만 이용이 가능하며 1일 2회, 매월 최대 8회까지 힘내라 청춘 할인 혜택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4. N카드 KTX

KTX N카드

KTX 열차를 주기적으로 이용하거나 자주 타야하는 경우 코레일 N카드를 통해 최대 2인까지 할인 승차권을 구매할 수 있는 혜택입니다.

해당 N카드는 이용인원과 구간, 횟수, 기간을 선택하여 N카드를 구매하면 해당 구간에 대한 할인승차권이 제공되어 할인을 받을 수 있습니다.

이용구간은 최대 3개 구간까지 선택할 수 있으며 해당 구간에 대해서는 기본 15%에서 최대 40%까지 상시 할인 혜택이 적용됩니다.

기간60일90일
횟수10회, 15회, 20회15회, 20회, 25회, 30회

운임구간이 길어지고 이용횟수가 높을수록 N카드 가격이 높아지며 서울-부산, 60일, 10회 기준 29,900원에 이용할 수 있으며 코레일 앱 내에서 발급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