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 지역 주정차위반 과태료 조회하는 방법

불법 주정차위반 과태료는 차량을 소유하고 있다면 누구나 한번쯤 마주할 수 있는 과태료 사안에 속합니다.

워낙 주차할 곳이 부족한 수도권이나 사람들이 붐비는 장소라면 잠시 주정차하는 바람에 주정차위반 딱지가 발부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주차위반 및 정차위반 과태료는 조기 납부를 통해 20% 감면받을 수 있으니 꼭 주정차위반 과태료 조회 후 조기납부하는 것이 좋습니다.

불법 주정차위반 과태료 조회 방법

전국 지방세 신고 및 납부 서비스를 제공하는 위택스를 통해 전국 주정차위반 과태료를 편리하게 납부할 수 있습니다.

  1. 위택스 홈페이지 접속하기
  2. 메뉴 – 납부하기 – 지방세외수입 선택
  3. 차량번호 조회 선택
  4. 주민번호 및 차량번호 검색
  5. 과태료 조회 후 주정차위반 과태료 납부 완료
링크 : 위택스 홈페이지

서울시 주정차위반 과태료 조회

서울시 과태료 조회

서울시 주정차위반 과태료 조회는 서울특별시 홈페이지에서 제공하는 ‘과태료통합조회’ 서비스를 통해 조회할 수 있습니다.

과태료통합조회 버튼 선택 후 간편인증을 통해 차량번호에 발부된 과태료를 조회할 수 있습니다.

주정차위반을 포함한 전용차로위반, 자동차관련 기타 과태료가 조회됩니다.

링크 : 서울시 교통위반 단속조회 서비스

인천 주정차위반 과태료 조회

인천 통합내역조회

인천광역시 내 거주민이라면 인천광역시 교통행정 통합 민원 서비스를 통해 인천 내 주정차위반 내역을 조회할 수 있습니다.

인천 교통행정 통합 민원 서비스 접속 후 통합내역조회 – 본인인증을 통해 과태료를 조회할 수 있습니다.

과태료 조회 및 납부 외에도 위반 사항에 대한 의견진술 및 이의신청이 가능합니다.

링크 : 인천 교통행정 통합 민원 서비스

용인 주정차위반 과태료 조회

용인시 과태료조회

용인특례시 홈페이지에서 제공하는 단속정보조회 및 의견진술 서비스를 통해 주정차위반 사항에 대한 조회가 가능합니다.

과태료 부과 전 의견진술은 단속일로부터 20일 이내 신청이 가능하며 과태료 부과 후 법원이의신청은 고지서 발급 후 60일 이내 가능합니다.

링크 : 용인시 단속정보조회

안산 주정차위반 과태료 조회

안산시 과태료 조회

안산시 주정차단속 조회 사이트를 통해 단속내역을 조회하거나 의견진술이 가능합니다.

단속내역 조회 – 단원구 또는 상록구 선택 – 차량 번호 및 주민번호 입력 후 검색이 가능합니다.

링크 : 안산 주정차단속 조회

부산 주정차위반 과태료 조회

부비카정보시스템

부산광역시 지자체에서 운영하는 부비카정보시스템 홈페이지를 통해 주정차 위반내역을 조회할 수 있습니다.

부비카정보시스템을 이용하기 위해서는 본인인증 또는 홈페이지 로그인이 필요합니다.

링크 : 부비카정보시스템

오토바이 주정차위반 과태료 조회

오토바이 단속내역

오토바이 주정차위반 사안에 대해서는 지자체에서 관리하지 않고 경찰청을 통해 과태료가 발부되고 있습니다.

오토바이 주정차위반 조회는 경찰청교통민원24 이파인 홈페이지 – 최근단속내역을 통해 조회할 수 있습니다.

링크 : 경찰청 교통민원24 이파인

주정차 위반 과태료 금액 안내

위반구역차종과태료자진납부
일반구역승용 및 화물차
4톤 이하
4만원3.2만원
일반구역승용 및 화물차
4톤 초과
5만원4만원
어린이보호구역승용 및 화물차
4톤 이하
12만원9.6만원
어린이보호구역승용 및 화물차
4톤 초과
13만원10.4만원

과태료 자진납부 시 20% 감경되며 기한 내 미납부하는 경우 가산금 3% 및 중가산금이 지속적으로 추가됩니다.

특히 어린이보호구역의 경우 일반구역 과태료보다 3배 가까이 높은 과태료가 발부되니 주의하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