넷플릭스 TV로 보는 방법 총정리

넷플릭스 TV 보는 방법 총정리

대부분의 사람들이 넷플릭스를 이용할 때는 스마트폰 혹은 태블릿을 사용하는 사람들이 많습니다. 하지만 온가족이 함께 보거나 큰 화면으로 넷플릭스를 즐기고 싶다면 TV를 통해 넷플릭스를 보고 싶을 때가 있을 것입니다.

이렇게 TV로 넷플릭스를 시청하기 위해 넷플릭스 TV로 보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넷플릭스를 TV로 보는 방법은 다양한 방법이 있습니다. 기존에 TV에서 자체적으로 넷플릭스를 지원하여 별다른 연결장치 없이 편리하게 넷플릭스를 이용할 수도 있습니다.

그렇지 않다면 다른 방법을 이용해서 넷플릭스를 TV로 볼 수 있는데요 여러가지 방법에 대해서 소개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넷플릭스 TV로 연결하는 방법

첫번째 방법 – 넷플릭스를 지원하는 스마트 TV

스마트 TV화면

스마트 TV의 경우 TV 자체 내부에서 넷플릭스 어플을 지원하기 때문에 어플만 설치한 뒤 로그인하여 넷플릭스를 시청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두번째 방법 – 스마트폰과 TV를 연결하는 방법

usb C to HDMI 케이블을 통해 스마트폰에서 넷플릭스를 실행한 뒤 TV로 영상을 재생하는 개념입니다.

스마트폰의 넷플릭스를 TV에 연동하여 TV로 넷플릭스를 볼 수 있는 방법이 되겠습니다.

다만 케이블로 인한 번잡함과 스마트폰 이용에 불편함을 겪을 수 있습니다.

세번째 방법 – 노트북과 TV를 연결하는 방법

HDMI 케이블을 통해 노트북과 TV를 연결하는 방법으로 대부분의 노트북은 HDMI를 꽂는 공간이 존재합니다.

이를 통해 노트북에서 넷플릭스를 실행하여 영상 화면을 TV로 출력하는 방식입니다.

다만, 선과 노트북으로 인해 다소 번잡함이 느껴질 수 있습니다.

네번째 방법 – 구글 크롬캐스트 미러링 방법

구글 크롬캐스트는 스마트폰과 TV를 무선으로 연결해주는 장치입니다. 구글에서 출시되어 캐스팅을 지원하며 넷플릭스 뿐만 아니라 스마트폰 화면을 깔끔하게 TV에 송출합니다.

이를 통해 실시간으로 영상 혹은 게임 등 다양한 미디어 컨텐츠를 즐길 수 있도록 지원하는 미러링 구글 크롬캐스트입니다.

이와 같은 방식의 가장 큰 장점은 캐스팅을 통해 스마트폰 화면은 다른 것을 하고 있더라도 TV에서는 넷플릭스나 유튜브 같은 영상을 실시간으로 재생할 수 있다는 장점을 지니고 있습니다.

구글 크롬캐스트의 가격은 약 3~4만원에 형성되어 있습니다.

다섯번째 방법 – 샤오미 미박스S 연결 방법

샤오미 미박스S 또한 넷플릭스,유튜브,구글 플레이 등 다양한 어플을 TV에서 사용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기기입니다.

스마트폰과 연동하여 사용할 수도 있지만 기기 자체적으로 무선 와이파이를 연결하여 샤오미 미박스S 리모콘만으로 TV로 넷플릭스와 같은 영화를 즐길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샤오미 미박스의 경우 약 5~6만원의 가격대로 형성되어 있습니다.

여섯번째 방법 – 아마존 파이어스틱 연결

아마존 파이어스틱은 아마존에서 출시한 제품으로 TV 뒤의 HDMI포트에 꽂기만 하면 바로 스마트폰의 미러링 기능과 유튜브,넷플릭스 등의 다양한 어플을 TV로 시청할 수 있습니다.

아마존 파이어스틱의 경우 약4~5만원대의 가격에 형성되어 있습니다.

TV로 넷플릭스를 볼 수 있는 다양한 방법들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자신의 환경과 상황에 따라 적절한 방법을 통해 TV로 넷플릭스 영상을 시청하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