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공항 단기 장기 주차장 요금 할인 예약 방법

해외여행이나 출장을 위해 인천공항을 방문하는 경우 버스나 지하철, 택시를 타고 갈 수 있지만 개인 차량을 이용한다면 인천 공항주차장 이용이 필수적입니다.

인천공항은 국내에서 가장 큰 국제공항으로 전 세계 90여 개 이상의 도시로 비행을 하는 세계적인 공항입니다.

인천공항 터미널은 T1, T2로 구분되어 있으며 T1 터미널은 국내선과 일부 국제선만 이용하도록 되어있습니다.

인천공항에 자가용을 타고 가는 경우 단기 및 장기 주차장 요금 할인 예약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인천공항 주차 팁 가까운 무료 공영주차장 추천 TOP 4
인천공항 주차대행 추천 요금 저렴한 곳 TOP 3

인천공항 주차장 요금 할인 예약 방법

인천공항 단기 주차장

인천공항 제1터미널

인천공항 단기 주차장은 1일 이내(24시간) 주차가 가능한 공간으로 터미널과 인접해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주로 가족이나 지인을 공항에 데려다주거나 픽업하는 경우 이용하는 장소로 짧은 시간 주차하는 경우 이용할 수 있는 공항 단기 주차장입니다.

단기 주차장 요금 : 기본 30분 1,200원, 추가 15분 600원, 일 최대 24,000원

인천공항 장기 주차장

인천공항 제2터미널

인천공항 장기 주차장은 1일 이상 차량을 주차하는 경우 이용할 수 있는 주차공간으로 승용차, 버스, 택시를 주차할 수 있는 주차타워와 실외로 구분됩니다.

공항과 다소 거리가 있으며 이동시간을 20~30분 정도 생각하고 여유롭게 장기 주차장을 도착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장기 주차장을 이용하는 경우 터미널로 이동하기 위해 셔틀버스를 탑승하고 이동해야 합니다.

  • 제1터미널 셔틀 : 5~15분 간격 운행, 5분~10분 이동 소요
  • 제2터미널 셔틀 : 5~15분 간격 운행, 15분 이동 소요
차종소형대형
주차요금시간당 1,000원
1일 당 9,000원
30분당 1,200원
1일 당 12,000원

인천국제공항 주차 예약

인천공항 주차 예약

장기 주차장을 이용하는 경우 출국 전 미리 인천국제공항 주차 예약 서비스를 통해 주차장을 예약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주차대행 서비스가 아닌 예약 주차장으로 사용일 기준 최대 45일전부터 예약이 가능하며 제1터미널 및 제2터미널 주차장을 미리 예약할 수 있습니다.

만차로 이용이 불가한 경우가 많으니 미리 주차 예약 서비스를 통해 주차장을 예약하고 가는 것이 좋겠습니다.

인천공항 주차요금 할인 방법

인천공항에서는 요금감면 대상자에 대해 최대 50%까지 주차요금을 감면해주고 있습니다.

보다 자세한 인천공항 주차요금 감면 대상자에 대해서는 아래 자세히 알아보기를 통해 살펴보시길 바랍니다.

대상자감면조건감면율
경차경형자동차50%
장애인 국가유공자
5.18민주유공자
고엽제 후유증 환자
행정정보 연동 후 실시간 할인50%
장애인 협회 및 단체 차량행정정보 연동 후 실시간 할인50%
다자녀가구2자녀 이상 막내 만 15세 이하50%
저공해 자동차한국환경공단으로부터 인정1종 및 2종 : 50%
3종 : 20%
인천공항 주차요금 감면

인천공항 주차요금 계산

인천공항 주차요금 계산기

인천공항 공식 홈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주차요금 계산기를 통해 입출차 시간과 단기, 장기 주차장 및 차종, 감면 대상 여부를 선택하여 주차요금을 알아볼 수 있습니다.

인천공항 주차장 주차요금 계산기를 통해 미리 주차요금이 얼마정도 나올지 계산해보시길 바랍니다. 또한 주차요금은 무인 요금 정산기를 이용하거나 5만원 이하의 경우 하이패스 결제가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