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공항 주차 팁 가까운 무료 공영주차장 추천 TOP 5

인천공항은 국내 여행 및 해외 여행을 가는 국내 노선과 국제 노선을 모두 운행하고 있어 비행기를 타기 위해 많은 사람들이 몰리는 장소입니다.

캐리어를 들고가거나 사람이 많은 경우 차량을 타고 이동하고 인천공항 장기 주차 서비스를 이용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하지만 인천공항 장기주차장을 이용하는 경우 소형 차량 기준 1일당 9,000원 씩 다소 부담스러울 수 있는 비용이 매일 발생하게 됩니다.

인천공항 이용 시 주차가 필요한 경우 인천공항 주차 팁 인근 무료 주차장 이용 방법을 참고하여 무료로 주차장을 이용하시길 바랍니다.

인천공항 단기 장기 주차장 요금 할인 예약 방법
인천공항 주차대행 추천 요금 저렴한 곳 TOP 3

인천공항 인근 무료 주차장

인천공항에 방문하기 전 근처에 위치한 인근 무료 주차장을 이용하면 별도의 요금을 지불할 필요 없이 주차장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인천공항 내에 위치하지 않고 근처 공항철도 운서역 인근에 대부분 위치하고 있습니다.

이 때문에 지하철을 타고 2개 역(약 7분)을 이동해야하는 불편함을 감수해야하지만 충분히 메리트가 있을 것입니다.

특히 여행 기간이 길면 길수록 주차비용에 대한 부담감이 커지기 때문에 다소 거리가 있더라도 인근 무료 주차장을 이용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운서지구 주차장

많은 사람들이 무료로 알고 있는 은골1 공영주차장은 주민 전용 유료 주차장으로 전환되었으니 이용에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1. 백령길 공영주차장

주차장 주소 : 인천 중구 운서동 2741-1

지도 크게 보기

백령길 공영주차장은 운서역까지 약 7분거리에 위치하여 2번째로 가까운 공영 무료 주차장입니다.

주차대수는 20대로 적은편에 속하기 때문에 자리를 얻기 힘든 주차장에 속합니다.

2. 백령골 공영주차장

주차장 주소 : 인천 중구 운서동 2680-1

지도 크게 보기

백령골 공영주차장은 운서역까지 약 10분 정도 걸어서 소요되는 거리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주차대수는 은골1 주차장과 동일하게 29대로 구성되어 있는 무료 주차장입니다.

운서역과 다소 거리가 있지만 그만큼 주차장 공간이 비어있는 경우가 많습니다.

3. 눈돌마을 공영주차장 (추천)

주차장 주소 : 인천광역시 중구 운서동 2772-1

지도 크게 보기

눈돌마을 공영주차장은 가까운 운서역까지 약 15분 정도 소요되는 거리에 위치한 무료 공영 주차장입니다.

거리는 다소 멀지만 주차대수는 57대로 무료 주차장 중에서 가장 많은 주차 공간을 확보하고 있어 추천하는 주차장입니다.

4. 초롱공원길 공영주차장

주소 : 인천 중구 운서동 2724-1

지도 크게 보기

초롱공원길 공영주차장은 운서역까지 약 9분거리에 위치한 무료 주차장입니다.

주차대수 19대로 가장 적은 주차부지를 보유하고 있어 최대한 마지막으로 방문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5. 메가스타 영종

주차장 주소 : 인천광역시 중구 신도시남로 142번길 6

메가스타 영종 주차장은 운서역 바로 앞에 위치한 주차장으로 운서역 공영 주차장을 대체할 수 있는 저렴한 주차장에 속합니다.

지하 1층부터 지하 3층으로 구성된 주차장에는 총 777대의 차량을 주차할 수 있으며 운서역 바로 건너편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장기주차 시 모두의 주차장 어플을 이용하면 1일 당 5,000원이라는 저렴한 가격에 주차장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최소 1일부터 최대 10일까지 연속박 주차가 가능하며 5,000원 단위로 주차권을 구매해야합니다.

모두의 주차 어플 내에서 먼저 연박권을 구매하고 차량 번호를 등록한 뒤 입차해야하며 지하 2층과 3층에만 주차가 가능합니다.

주차요금1일당 5,000원
운영시간24시간 운영

운서역 유료주차장

운서역 공영주차장은 운서역에 위치하고 있는 공영주차장으로 인천공항 대체 주차장으로 많이 이용되고 있습니다.

하지만 23.09.15일부로 24시간 이하 주차 시 4,000원, 1일 이상 주차 시 일 10,000원 주차 비용이 부과되는 것으로 변경되었습니다.

1일 이상 주차 시 인천공항 주차 비용보다 비싸기 때문에 차라리 인천공항 주차장을 이용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주차요금 (3급지)

단기주차(24시간 이하)일 4,000원
장기주차(1일 이상)일 10,000원

운서역 공영 주차감면

감면 종류감면 요율
저공해, 다자녀, 환승, 요일제50% 감면
경차 및 이륜차60% 감면
장애인, 국가유공자, 고엽제후유증환자,
5.18민주 유공자, 보훈대상자, 병역명문가
80% 감면
임산부 탑승차량, 자원봉사증, 성실납세증 부착100% 감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