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차 보험 가입 시 꼭 넣어야 하는 필수 특약 TOP 4

자동차 보험 특약

자동차 보험을 가입할 때마다 보험사에서 제공하는 수많은 특약과 선택 조건 때문에 자동차 보험 특약 조합을 어떻게 해야할 지 고민하는 사람들이 많습니다.

자동차 보험에 처음 가입하거나 갱신하는 경우 자동차 보험 특약 조합 제대로 가입하는 방법을 참고하여 보험 특약을 선택하시길 바랍니다.

자동차 보험사 가격 비교 제일 저렴한 곳 TOP 5

자동차 보험 특약 조합 추천

자동차 보험에 가입하는 경우 의무적으로 가입해야하는 대인배상1과 같은 항목을 제외한 나머지 항목에 대한 조합을 추천해드립니다.

1. 자기신체사고 vs 자동차상해

보험 항목에서 자기신체사고와 자동차상해 중 하나를 선택해야하는 항목이 존재합니다.

  • 자기신체사고 : 자신 또는 가족에 대한 상해를 보상하는 항목
  • 자동차상해 : 자기신체사고에서 확대된 특약으로 보상항목과 지급기준이 높음 (추천)

보험료 금액 차이는 불과 몇 만원 이내에 불과하지만 자동차 상해의 경우 상해 등급에 상관 없이 병원비, 위자료, 휴업 손해비용과 같은 모두 비용을 보장받을 수 있습니다.

특약 보장 범위 또한 최대로 설정하여 자동차 사고 시 발생할 수 있는 모든 보장을 받을 수 있는 자동차상해 특약 가입을 권장드립니다.

2. 무보험차상해 5억원

매년 발생하는 뺑소니 교통사고로 인해 발생하는 손해가 생각보다 많으며 무보험 차량에 대해서는 충분한 보상을 받기가 거의 어렵다고 봐도 무방합니다.

무보험차상해 특약의 경우 운전 중인 상황 뿐만 아니라 다른 사람의 차를 탑승하거나 보행 중 발생한 사고까지 보장이 가능합니다.

최대 금액인 5억원과 2억원 비용이 거의 차이가 없으며 1만원 안팎에 가입이 가능하기 때문에 무보험차 상해 5억원으로 가입하는 것을 권장드립니다.

3. 대물배상 10억원

대물배상은 사고 시 발생하는 상대 차량이나 물건에 대한 손해보상으로 흔히 보이는 외제차량과 사고 발생 시 생각보다 많은 대물 비용이 발생합니다.

외제차 수리비는 국산차 대비 2.5배 이상 책정되며 동급 렌트카, 수리비를 모두 부담해야합니다.

또한 외제차 사고 뿐 아니라 건물 사고나 다중추돌의 경우 대물배상 비용이 기하급수적으로 올라가기 때문에 대물배상 비용은 최대인 10억원을 설정하는 것을 권장드립니다.

4. 법률비용지원

법률비용지원금은 대인1, 대인2 담보를 가입하는 경우 가입할 수 있는 특약으로 형사합의금 및 벌금, 변호사 비용을 보장하는 알짜 특약에 속합니다.

이러한 법률비용지원은 12대 중과실을 포함한 형사사고에 대비하여 반드시 가입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이 외에도 가성비 좋은 알짜 자동차 보험 특약 TOP 3를 통해 가입해두면 좋은 알짜 특약을 자동차 보험 가입 시 추가하는 것이 좋겠습니다.

만 26세 이상 자동차보험료 저렴하게 가입하는 방법

자동차 보험 할인 특약

자동차 보험 가입 시 보험료 할인을 받을 수 있는 다양한 할인 특약은 보험마다 조금씩 상이하지만 대부분 제공하고 있는 혜택입니다.

이 중 생각보다 쏠쏠한 할인은 안전운전 할인특약으로 티맵 또는 카카오내비를 통해 일정거리를 운전하여 안전점수를 유지하면 보험료 추가 할인이 가능합니다.

  1. 주행거리 특약 (최대 35% 할인)
  2. 블랙박스 할인 특약 (3% 할인)
  3. 안전운전 할인특약 (최대 12% 할인)
  4. Baby In Car 특약 (최대 17% 할인)
  5. 에버그린 특약 (2,000원 추가할인)
  6. 다이렉트 자동차 보험 가입 (15% 할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