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기렌트카 에이전시 VS 대리점 딜러 차이점 장단점

장기렌트카 이용을 알아보고 있다면 장기렌트카 견적을 받아보기 위해 여러 업체나 대리점을 통해 렌트 견적을 받아볼 수 있습니다.

자동차 렌트 시 견적을 내는 곳은 크게 2곳으로 나뉘며 여러 조건과 차량을 제공하는 에이전시와 자동차 대리점 및 딜러를 통해 비교가 가능합니다.

소비자들은 어떤 곳에서 견적을 받아보는 게 제일 유리하고 저렴하게 이용할 수 있을지 각각 장단점을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장기렌트카 에이전시 대리점 비교

종류 에이전시대리점 딜러
파이낸셜 상품제휴 업체 가격비교자사 상품에 한해 제공
차량 잔존가치높은 상품 선택대부분 낮음
월 납입료낮음높음

장기렌트 견적을 받아보는 경우 에이전시는 제휴된 모든 파이낸셜사의 조건을 비교할 수 있지만 대리점(지점) 딜러의 경우 자사 상품을 유도할 수 밖에 없습니다.

이 때문에 대리점이나 지점을 통해 견적을 내는 경우 불가피하게 차량 잔존가치는 낮아지게 되고 월 납입료가 높아지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 와는 반대로 에이전시를 이용하게 되면 소비자 입장에서 가장 유리한 조건으로 차량 잔존가치는 높이는 방향으로 월 납입료를 줄일 수 있습니다.

에이전시와 대리점 중에서는 당연히 에이전시 업체를 통해 장기렌트 견적을 내는 것이 유리하며 여러 업체에 견적을 문의하는 것이 현명하겠습니다.

장기렌트카 에이전시 장점

장기렌트 제휴 업체

장기렌트카 에이전시는 한 곳의 업체나 파이낸셜과 계약하는 것이 아닌 여러 제휴사와 계약을 맺고 견적을 비교해볼 수 있는 선택지에 속합니다.

대리점이나 지점 딜러와는 달리 상담 시점 제일 저렴한 조건과 혜택을 제공하는 업체를 고를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장기렌트 차량 선택 폭 또한 넓어지며 브랜드에 상관 없이 원하는 차량을 희망하는 조건에 이용할 수 있어 소비자 입장에서는 유리하다고 볼 수 있습니다.

각 에이전시를 통해 상담을 받더라도 모두 무료로 견적비교가 가능하기 때문에 원하는 차종이 있다면 가능한 많은 견적을 받아보는 것이 좋겠습니다.

장기렌트 대리점 단점

투싼 장기렌트 견적

장기렌트 대리점 또는 지점 딜러를 통해 계약하는 경우에는 딜러사마다 보유한 재고에 한해 차량을 대여할 수 있습니다.

만약 원하는 차량이 없는 경우 또 다시 다른 업체에 방문하여 견적을 받아야하는 번거로움이 존재합니다.

또한 자사와 계약된 파이낸셜 상품을 이용하도록 교육되어 있기 때문에 고객에게 유리한 조건이 아니더라도 어쩔 수 없이 계약을 유도하게 됩니다.

결국 고객 입장에서는 여러 업체를 비교해보지 못한 채 대리점에서 제공하는 제한된 차종, 파이낸셜 상품을 이용해야하는 단점이 존재합니다.